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구글 애널리틱스 마케팅 데이터분석 시험

by %^%^**!1 2022. 6. 27.

구글 애널리틱스 마케팅 관련한 데이터 분석 시험 내용 및 정답을 알려드립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공부하는 수험생에게 도움이 되는 자료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마케팅 데이터 분석 문제



문제 1 다음 중 동일한 그래프에 두 개의 기간을 동시에 비교할 때 사용하는 것은?
1. 데이터 테이블
2. 순 페이지뷰
3. 날짜 비교
4. 날짜 검색

문제 2 '순 이벤트'가 집계되는 기준으로 적절한 것을 고르시오.
1. 조회(Hit) 단위
2. 세션 단위
3. 제품 단위
4. 사용자 단위

문제 3 보고서에 포함되는 데이터의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1. 매일을 선택하면 보고서에 전날의 데이터가 포함된다.
2. 매주를 선택하면 보고서에 전주의 데이터가 포함된다.
3. 매월을 선택하면 보고서에 전달의 데이터가 포함된다.
4. 매년을 선택하면 보고서에 전년도의 데이터가 포함된다.

문제 4. gtag.js를 활용하는 웹사이트에서 클릭 이벤트를 추적하려 한다. 이때 이벤트 추전 코드에 필수로 들어가야 하는 항목은 무엇인가?
1. 이벤트 액션
2. 이벤트 액션, 이벤트 카테고리
3. 이벤트 액션, 이벤트 라벨
4. 이벤트 카테고리

문제 5. 다음은 "+"와 "*"에 대한 설명이다. 다음 중 설명이 옳지 않은 것은?
1. "+"앞에는 반드시 하나 이상의 문자가 있어야 한다.
2. "*"앞에는 문자가 없거나 하나 이상 있어야 한다.
3. "+"와 "*" 모두 그룹에 적용하여 문자 그룹의 반복을  의미할 수 있다.
4. "+"와 "*"는 바로 앞의 문자의 반복을 의미한다.

문제 6. 다음 중 데이터를 외부로 내보내는 방법으로 적절한 것은?
1. 애드워즈 계정을 google웹 로그 분석에 연결하여 광고 데이터 가져오기
2. 비용 데이터 업로드를 사용하여 애드워즈 이외의 캠페인에서 클릭 및 비용 데이터 가져오기
3.. CSV 파일을 Google 애널리틱스로 가져와서 기존 측정 기준에 새 측정 기준 추가
4. 구글 애널리틱스 데이터를 구글 스프레드시트 부가기능을 활용하여 불러온 후 자동으로 동기화시키기

문제 7. 사용자 측정항목은 무엇을 측정하는가?
1. 사용자의 웹 사이트 방문 총 횟수
2. 주어진 날짜 범위 내에서 사이트에 세션이 하는 이상 있는 사용자
3. 귀하의 웹사이트 홈페이지에 방문한 사용자
4. 웹사이트에서 이메일 뉴스레터에 가입한 사용자

문제 8. 측정기준 중 사용자(Users)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무엇인가?
1. 브라우저
2. 접속기기
3. 사용자 유형
4. 캠페인

문제 9. 다음 중 구글 애널리틱스 기본 보고서를 내보낼 때, 가능한 형식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1. PDF
2. csv
3. xlsx
4. text

문제 10. 다음 중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목표를 사용하여 추적할 수 없는 것은?
1. 비디오 시청
2. 구매하기
3. 고객의 평생 가치(LTV)
4. 뉴스레터 구독하기


구글 애널리틱스 마케팅 데이터 분석 과정을 마스터하여 구글 분석의 전문가가 되면 좋겠네요. 이상입니다.


댓글